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 전원 On

       

      제임스 웹 우주 망원경 전원 On

       

      지구에서 150만㎞ 떨어진 라그랑주 L2 지점에 도착한 차세대 우주망원경 '제임스웹우주망원경(JWST)'이 전원을 가동해 본격적인 우주관측을 시작하였는데요.

      미국항공우주국(NASA)은 제임스 웹 우주망원경의 모든 관측장비에 전원이 공급되기 시작했다고 1월 31일 밝혔습니다.

      James Webb 우주 망원경에는 근적외선 카메라(NIRCam), 근적외선 분광계(NIRSpec), 마이크로 유도 센서 및 근적외선 카메라 복합체(FGS/NRISS), 중적외선 관측기의 4가지 주요 관측 장치가 장착되어 있는데, 비행 중 전원이 공급된 MIRI를 제외하고 나머지 3가지 유형의 관측 장치는 이제 막 작동을 시작하였습니다.

       

      프로세스 냉각 


      전원 공급 후 첫 번째 프로세스는 냉각으로 관측 장치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기 위한 온도는 근적외선 카메라의 경우 -153도, 근적외선 분광법의 경우 -236도, 중적외선 관측 장치의 경우 -266도입니다. 제임스 웹 우주망원경이 있는 L2 지점에서 태양광을 그대로 받으면 109.85도에 이른다. 우주망원경의 태양열 장벽에 의해 열이 차단되고 비행 중 동결을 방지하기 위해 난방 시스템이 중단되어 몇 주에 걸쳐 관측 장치의 온도를 작동 온도 범위로 낮추게 됩니다.

       

      미세 정렬 수행


      냉각과 동시에 관찰을 위한 미세 정렬도 수행되는데, 미세 정렬 작업의 핵심인 근적외선 카메라는 지구에서 241광년 떨어진 큰 별자리에 있는 'HD 84406' 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. 18개의 거울이 이 별을 처음 볼 때 18개의 약간 다른 이미지가 포착됩니다. 하나의 선명한 이미지를 생성하려면 미러를 나노미터(nm, 1/10억 분의 1 미터) 단위로 조정해야 합니다.

      이러한 미세 조정은 4월 말까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. 그 후, 각 관측 장치를 테스트하여 가깝거나 먼 천체를 관찰합니다. 이를 통해 제임스 웹 우주망원경이 최초로 관측한 선명한 천체 사진이 6월 말이나 7월 초에 공개될 예정입니다.

       

      대마젤란은하 관측

      제임스 웹 우주망원경이 관측한 최초의 천체는 대마젤란은하 일 가능성이 높다. 정렬 후 초기 동작이 제대로 이루어지도록 천체를 균일한 밝기로 관찰하는 것이 적절하기 때문이다. 대마젤란은하 은 지구에서 약 17만 광년 떨어진 가장 가까운 은하 중 하나로 별 탄생이 계속되고 있다. 쓰시마 은하의 내부 상태와 진화는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제임스 웹 우주망원경은 별 탄생이나 우주 생성과 진화에 대한 실마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도 있습니다.

      댓글

      Designed by JB FACTORY